인공눈물 사용방법과 부작용, 주의사항..인공눈물 추천

2019. 11. 25. 23:35Life/Healthy

현대 사회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할수록 눈은 갈수록 피곤해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하루가 멀다 하고 미세먼지가 가득한 요즘은 사람들이 눈의 피로감을 느끼거나 심한 안구건조증으로 불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럴 때는 안약을 습관적으로 넣은것보다는 인공눈물을 넣는것이 더욱 좋다. 하지만 인공눈물을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눈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가질수있다.

■인공눈물의 부작용 및 종류 그리고 사용방법

인공눈물은 크게 방부제가 든 인공눈물과 일회용 인공눈물로 나뉜다.

방부제가 든 인공눈물의 경우 1일 4회 이하로 점안하는것이 좋다. 또한 한꺼번에 많이 넣는것 보다는 1~2방울 정도가 적당량이기 떄문에 이점을 주의해야한다.
또 하나의 주의점은 렌즈를 착용하면서 인공눈물을 넣으면 안되는 점이 있다. 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인공눈물을 점안하게 된다면 인공액이 마르면서 렌즈가 눈에 밀착되어 렌즈를 뺼 떄 각막이 손상될  수도 있기 떄문이다.

마지막으로 인공눈물을 사용할 떄 주의할 점은 점안시에 깜빡이지 말고 30초 정도 눈을 감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 있다. 계속 눈을 깜빡일 시에 인공눈물이 빠져나가서 효과가 떨어 질 수 있다.
하지만 방부제가 든 인공눈물은 눈물층을 손상 시킬수도 있다. 그렇기 떄문에 일회용 인공눈물을 점안하는점이 좋다.

일회용 인공눈물은 사용법은 1번 점안 할떄 1~2방울을 넣어야 하며 한번 개봉시에는 하루 이상 사용하지 않고 여름 시에는 12시간 이내에 사용하는점이 좋다.
또한 일회용 인공눈물은 입구에 손이 닿으면 세균이 들어올 수 있으므로 손이 닿지 않고 입구 부분이 속눈썹에 건들리지 않도록 주의하여 점안해야한다.